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턱목여드름원인 화장품 바꾸고 해결

턱목여드름원인 화장품 바꾸고 해결

 

여드름의 원인은 식습관, 화장품, 유전, 외부 환경 등 정말 다양해요.

그 많은 이유 중에 어느 것 발견해서 개선하기란 어려운 일인데요.

그렇다고 그냥 두기에는 너무 큰 고민이 되기 때문에 간절하게 개선하길 원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저 또한 성인여드름으로 큰 고생을 해왔던 적이 있어서 너무 큰 공감이 가는 고민이에요.

지금은 예전의 고민이 거의 사라졌을 정도로 피부가 정말 좋아졌는데,

오늘은 그 방법들을 소개해 볼까 해요.

 

 

 

 

저는 원래도 여드름성 피부라 고민이 많았는데 점점 턱이랑 목까지 번지더니 전체적으로 문제성 피부가 되었어요. 특히 홍조가 생겨서 피부가 안 좋아 보였고, 트러블이 중간중간 올라오고 자국이 많이 남아 지저분해 보였어요. 얼굴이야 메이크업으로 가려진다고 해도 다른 부위를 세심하게 커버하는 건 힘들더라고요. 그렇다고 피부과를 가기엔 너무 부담이 되고 첫 단계로 화장품부터 싹 바꿔보기로 했어요.

 

 

 

 

지금은 홍조도 거의 없고 자국도 많이 사라져서 전체적으로 깔끔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어요.

트러블도 거의 나지 않는 편이라 피부 고민은 이전보다 훨씬 많이 줄어들었네요.

확실히 피부만 깨끗해져도 인상이 정돈되어 보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신기하더라고요.

저처럼 턱목여드름원인을 찾는 분들은 화장품을 바꿔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리바이브 테라피 라인 화장품들이에요. 저는 워낙 앰플을 좋아하는 편이라 가장 애용하는 제품이 바로 리바이브 테라피 슈퍼시카 앰플이에요. 여드름 피부는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 성분을 철저하게 따져봐야 하는데 제 까다로운 기준에 딱 맞는 라인이었어요.

여드름이 나는 원인에는 수분 부족도 있다고 하는데, 앰플을 꾸준히 사용하고 나면 수분감이 많이 차오르는 느낌이 들어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확실히 수분감을 위주로 채워주니 피부가 탄탄해지면서 맑아지는 기분도 들어요.

 

 

 

 

 

답답할 걸 싫어하는 여드름성 피부이신 분들은 발림성도 중요하게 생각하실 텐데요. 저 역시 끈적이고 너무 보습감이 심한 제품은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 제품은 흘러내리는 제형이라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가 돼서 피부가 편안해요.

 

무엇보다 저자극 약산성 제형이라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조금만 자극이 돼도 피부가 붉어지는 게 심했는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어서 안심하고 듬뿍 발라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앰플에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다고 생각하는데, 마데카소사이드와 아시아티코사이드, 병풀잎추출물 3가지 시카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진정과 회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여드름성 피부는 세안도 중요하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저 또한 여드름이 정말 많이 났을 때에는 하루 3-4번씩 씻을 정도로 세수에 집착을 했는데요.

정말 제대로 된 세안제를 사용하면 번들거리지 않고 깔끔하게 세정이 잘 되더라고요.

리바이브 테라피 A.C 폼클렌징은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 특허 받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저에요.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 저도 신뢰하고 사용을 했는데요.

세안 후에 정말 개운하게 세정이 잘 되는 편이라, 혹시 건조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특허받은 식물유래 성분인 BSASM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마무리되어 이만한 제품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매 시 같이 제공되는 거품 망은 더욱 풍성하고 쫀득한 거품을 생성해 줘서 자극 없이 세안을 할 수 있더라고요. 생크림처럼 폭신하고 밀도 높은 거품이 만들어져서 가끔 거품팩도 해주고 있어요. 확실히 진정 효과도 있고 피지와 각질 제거까지 딥 클렌징이 되어서 스페셜 케어로 좋아요.

 

 

 

 

저는 한 가지 좋은 제품이 있으면 같은 라인으로 화장품을 다 바꾸는 편인데요.

리바이브 테라피 라인은 저자극이라 피부에 편안한 발림성과 성분들이 특징이에요.

그래서인지 예민해지지 않고 순하게 작용을 하더라고요.

 

 

 

 

같은 라인의 토너도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저는 세안을 하고 난 후에 30초 이내에 토너를 발라서 수분 막을 형성해 주고 있어요. 마찬가지로 약산성 저자극 제품이라 정말 듬뿍 발라주고 있는데요. 예전부터 많은 분들이 하시는 3스킨 7스킨도 가끔 해주는 편이에요.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여러 겹 레이어드해서 바르면 끈적이거나 너무 무거워서 다시 세안을 하곤 했는데, 이 제품은 산뜻한 제형이라 여러 겹 쌓아도 가볍게 마무리되더라고요.

 

 

 

 

티트리잎 오일과 병풀 추출물, 라벤더 오일 3가지 식물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트러블 케어에도 효과적이에요. 저는 트러블 자국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알고 보니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이기도 하더라고요. 꾸준히 바르면 흔적이 점점 옅어지는 게 눈에 보여서 신기하기도 했어요

 

 

 

 

마지막 단계로는 수분을 날아가지 않게 하기 위해 반드시 크림을 발라주고 있어요. 역시나 같은 라인의 제품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화장품이라 부담 없이 발라주고 있답니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모공을 막지 않아서 트러블이 날 걱정이 전혀 없었어요.

특히나 요즘같이 얼굴에 열이 오르는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발라주면 쿨링감이 느껴져서 홍조가 빠르게 가라앉는 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제형은 무거운 보습감이 느껴지는 게 아니라 촉촉한 수분이 한 겹 올라가는 느낌이라 뽀송하게 마무리되는 편이에요. 화장품만 바꿔도 여드름 개선에 도움을 많이 받아서 주변에도 열심히 영업을 하고 있네요.ㅎㅎ

 

역시 제 턱목여드름원인은 화장품이었나 봐요!! 저처럼 여드름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가장 먼저 화장품부터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skin9hari.co.kr

 

스킨구하리

청소년, 성인, 여드름화장품, 여드름기능성클렌징폼, 민감성 토너, 크림전문

skin9hari.co.kr